본문 바로가기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오류 문제 해결

 
작년도 그랬지만 올해들어 무척 사용량이 늘어난 디스코드.
 
디스코드를 이용하다보면 여러가지 경우가 생깁니다.
 
그 중 접속에 관한 오류의 경우 로그인을 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를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오류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디스코드를 설치하고 보통 메일을 통해 가입을 하는데요.
이메일주소를 아이디로 하여 가입하는데 로그인 오류가 생긴다?
 
뭔가 조금 이상하긴합니다.
 
그래서 이유를 한 번 알아 보았습니다.
 
 
 
가입은 되었지만 로그인이 안되고 매번 인증을 요구하는 이유는 IP주소 때문입니다.
 
보통 디스코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는 집에서만 하지 않고 PC방같은 외부에서도 접속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IP주소가 달라졌기 때문에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이 확인 되어 이메일 인증을 요구하게 되죠.
 
 
IP주소가 달라지면 인증을 새로 해야한다.
 
이 사실을 베이스로 깔고 계시면, 인증의 귀찮음이 조금은 덜 귀찮아지실겁니다.
 
하지만 새로운지역 오류는 이메일 인증이 실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실패가 아니라 인증이 되지 않는건데요.
 
 
 
이 사례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디스코드 가입에 이용된 이메일의 스팸메일함을 둘러봅니다.
혹시 안에서 디스코드 이름으로 발송된 메일이 있으면 복원 후 인증에 사용합니다.
 
스팸메일함만 잘 둘러봐도 인증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실 수 있으실겁니다.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로그인 문제는 IP가 변동이 있을 시 무조건 해야 되고, 혹시 인증 메일이 오지 않으면 스팸 메일함을 찾아봐야한다.
 
이상 오늘의 결론은 위와 같습니다.